예배 안내
예배
주일 전체 예배  

연령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모두 함께 드리는 예배입니다.
원래 사도행전의 초대교회에서는 연령에 따라 구분하여 예배드리지 않았습니다. 현대사회로 오면서 성인들이 예배드릴 때에 아이들을 케어하느라 예배에 집중하지 못하고, 아이들 역시 어렵고 긴 설교를 이해하는 데 무리가 있기 때문에 연령에 맞게 분리하여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분리형 예배가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그레이스미션처치에서는 온 가족이 다함께 한 공간에서 한 은혜를 경험하는 것을 지향하기에, 이러한 선택을 한 것입니다.

 
한자리에 오래 앉아있을 수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생(4학년 이상)부터는 혼자서 참석할 수 있으며, 그보다 어린 아이들은 부모와 동석하여 참석할 수 있습니다.

토요 학교 

일반적인 주일학교와 같은 개념입니다. 그레이스미션처치에서는 아이들도 주일전체예배(am11:00)를 드리며, 주일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은 토요일 오후부터 진행됩니다.

유치부, 아동부(1~3학년), 소년부(4~6학년), 중등부, 고등부로 나누어지며, 각 연령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재와 자료들로 성경공부를 합니다.   

​부모와 떨어질 수 있는 만3세(유치원생)부터 참석하며, 이보다 더 어린 아이들은 부모와 동석하여 참석할 수 있습니다.

그룹 토론
GBS  

하나님을 힘써 알아가기 위해 성경 말씀을 상고하며 주님의 가르침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흔히들 하나님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지만 막상 삶의 전선에서 허덕이다 보면 하나님을 어떻게 경외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구체적인 행동을 잘 모를 때가 많습니다.

나의 삶이 진정한 예배가 되기를 원한다면, 주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행동들을 실천에 옮기면서 사는 것이 당연합니다. 내가 정말 그렇게 살고 있는지, GBS를 통해서 조명해 봅시다.

우리의 기도가 외식하는 자들의 기도와 같지 않으려면, 기도가 행동으로 실천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서로를 격려하고 권면하면서 장성한 분량으로 자라가길 바랍니다.   

예배안내.jpg